티스토리 뷰









영화리뷰 #29

베이비 드라이버 * Baby Driver








안녕하세요. 차 한잔 마시며 영화리뷰 적는 얼그레이입니다.

스물아홉번째 소개하게 될 영화는 < 베이비 드라이버 >입니다.



베이비 드라이버

2017년 개봉, 액션/범죄/스릴러, 러닝타임 113분


감독/에드가 라이트, 각본/에드가 라이트, 촬영/빌 포프

제작/팀 베번, 에릭 펠너, 니라 박

출연/안셀 엘고트, 케빈 스페이시, 릴리 제임스, 에이사 곤살레스, 존 햄, 제이미 폭스

수입/소니픽처스코리아, 배급/소니픽처스코리아


제30회 시카고 비평가 협회상 편집상 수상

제71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편집상 수상

제23회 크리틱스 초이스 시상식 편집상 수상



< 베이비 드라이버 > 줄거리


어떤 상황 속에서도 귀신같이 빠져나가는 운전실력을 지닌 베이비(안셀 엘고트)

그만의 완벽한 뮤직 플레이리스트를 실행하면 탈출은 식은 죽 먹기인데요.

사고로 청력에 이상이 생긴 베이비에게 음악은 필수이자 곧 인생 자체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운명 같은 그녀 데보라를 만나면서 베이비는 새로운 인생을 꿈꾸게 되지만 같은 팀인 박사, 달링, 버디, 배츠는 그를 절대 놓아주려하기 않는데...






에드가 라이트 연출, 신나는 액션과 음악의 조화!


<새벽의 황당한 저주>, <뜨거운 녀석들> 등 매 작품마다 독특하고 감각적인 연출로 각광받고 있는 천대 감독 에드가 라이트. 그가 <베이비 드라이버>로 또 한번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음악과 액션을 결함해 신개념 범죄 액션을 선보이게 되었는데요. 이미 21살 때부터 존 스펜서 블루스 익스플로전 'Bellbottoms'를 들으며 자동차 추격전을 구상했다고 합니다.


"항상 음악 중심의 액션 영화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음악과 액션, 두 가지를 하나의 영화에 담아냈습니다"(에드가 라이트)


리드미컬한 음악과 액션을 한 화면에 넣기란 정말 쉽지 않은 방향입니다.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빌 포프 촬영 감독은 이번 작품 < 베이비 드라이버 >가 정말 쉽지 않았다는 의견을 전달했습니다. 그 어떤 작품들보다도 심혈을 기울였고 자동차 추격전과 총격전 등 모든 시퀀스를 플레이리스트에 맞춰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 덕분에 강렬하면서 리드미컬한 화면이 연출되었으니 평범한 액션신도 화려하게 돋보일 수 있었던 이유! 바로 감독들의 노력의 결과물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셀 엘고트 + 케빈 스페이시 + 릴리 제임스 +제이미 폭스 등

헐리우드 신예와 아카데미 수상 배우들이 선보이는 연기 호흡!



소년의 싱그러움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훔쳤던 안셀 엘고트가 터프하면서 센스있는 탈출 전문 드라이버를 연기했습니다. 시크하지만 사랑하는 연인 앞에서는 한없이 다정한 반전 매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만났다고 하는 안셀 엘고트. 또 헐리우드에서 주목받는 신예 배우 릴리 제임스는 아름다운 외모와 연기로 호평을 이끌었습니다. < 베이비 드라이버 >에서는 베이비의 연인 데보라로 변신해 환상 커플 케미를 선보였습니다. 둘이 함께 등장하는 장면은 한편의 뮤지컬이 따로 없더군요!


그런가 하면 <아메리칸 뷰티> <유주얼 서스펙트> 등 매소드 반전 연기로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노장 케빈 스페이시, <장고: 분노의 추적자> <레이> 등 강렬한 존재감으로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제이미 폭스까지. 신예들과 실력파 레전드 배우들의 만남이 신선함은 물론 의외의 꿀케미를 선보였습니다. 




< 베이비 드라이버 > 추천하는 플레이리스르


1. Bellbottoms - Jon Spencer Blues Explosion

5. Let's Go Away For Awhilw - The Beach Boys

6. B-A-B-Y - Carla Thomas

27. Easy - Sky Rerreira





함께 보면 좋은 영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드라이브>

<택시>



B-A-B-Y BABY


리드미컬한 액션, 아이팟같은 영화 * 베이비 드라이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