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리뷰 #12

무드 인디고 * Mood Indigo







안녕하세요. 차 한잔 마시며 영화리뷰 적는 얼그레이입니다.

열두번째 소개하는 영화는 < 무드 인디고 >입니다.



무드 인디고

2014년 개봉, 드라마/판타지, 러닝타임 95분

*원작 <세월의 거품> 보리스 비앙의 소설


감독/ 미셸 공드리, 출연/ 로망 뒤리스, 오드리 토투

배급사/ 스튜디오 카날, 15세 관람가



< 무드 인디고 > 줄거리


당신의 사랑은 어떤 색인가요?

칵테일을 제조하는 피아노를 발명해 부자가 된 콜랭과 당대 최고의 철학가 장 솔 파르트르에 빠진 그의 절친 시크. 두 사람은 우연히 클로에와 알리즈를 만나게 되면서 운명같은 사랑을 시작한다.







< 무드 인디고 > 포인트 1 : 컬러


영화는 줄곧 컬러별로 콜랭과 클로에의 사랑이야기를 표현합니다. 클로에를 만나기 전 여유롭고 자유분방했던 콜랭은 비비드한 컬러로 클로레와 콜랭이 결혼을 하게 되면서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 클로에가 아프기 시작하면서 위기에 휩싸일 때는 모노 컬러로 변합니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이를 위해 일하지만 지쳐가는 두 사람의 사랑은 점점 컬러를 잃어가는데



< 무드 인디고 > 포인트 2 : 미셸 공드리 감독의 환상 로맨스


영화감독이자 화가, 발명가, 팝 아티스트로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동시대 최고의 비주얼리스트 미셸 공드리 감독이 영국 유력 일간지 가디언이 선정한 역사상 최고의 로맨스 영화 < 이터널 선샤인 > 이후 10년 만에 < 무드 인디고 >라는 환상 로맨스의 세계를 표현했습니다. 기발한 상상력과 동화같은 감성, 그리고 아날로그적 연출방식이 묻어나는 특유의 영상미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영역을 확립해 온 미셸 공드리. 제29회 세자르 영화제에서 미술상을 수상하며 미셸 공드리 감독의 미장센에 대한 신뢰감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습니다.


"달콤함에 이끌려, 씁쓸함을 맛본다"(엘에이위클리)

"마음을 사로잡는 영상 환상곡"(뉴욕타임즈)

"밝고 독특한 표현에 깊이 있는 감동까지"(가디언즈)




< 무드 인디고 > 포인트 3 : 재즈 뮤지션 듀크 엘링턴의 로맨틱 재즈 OST


< 무드 인디고 > 음악 감독 에티엔 샤리는 다양한 템포와 리듬의 음악들을 주로 선택했습니다. 콜랭과 클로에의 사랑 이야기와 절묘하게 맞아 떨어지며 로맨틱한 감정을 배가시켜줍니다. 영화 메인 테마곡 중 하나인 'The Rest Of My Life'는 1970년대를 떠오르게 하는 독특하고 몽환적인 멜로디와 'I will always love you'라는 가사가 운명적인 만남 이후 사랑의 환상에 빠진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합니다. 최고의 뮤지션이자 작곡가 듀크 엘링턴의 명곡들이 영화 전반에 걸쳐 흘러나오며 원작 '세월의 거품'에서 작가 보리스 비앙이 보여주는 재즈에 대한 찬미를 아름답게 전달합니다. 영화의 몽환적인 비쥬얼과 잘 어울리는 재즈는 짙은 여운을 남기기 충분한 장치입니다.




만약 우리가 이 순간을 망친다면 다음에 다시 시도하면 돼.

또 실패한다면 그 다음에 다시 시도하면 돼.

그렇게 우리 인생 동안에 계속 시도하는 거야.


당신의 사랑은 어떤 색인가요 * 무드 인디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