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화리뷰

헬프, 세상을 바꾸는 용기

얼그레이티 2018. 1. 29. 09:00










영화리뷰 #15

헬프 * Help








안녕하세요. 차 한잔하면서 영화리뷰를 적는 얼그레이입니다.

열다섯번째 소개할 영화는 < 헬프 >입니다.


헬프

2011년 개봉, 드라마, 러닝타임 146분


감독/테이트 테일러, 제작/크리스 콜럼버스, 마이클 바나던, 브런슨 그린

각본/테이트 테일러, 원작/캐서린 스토킷의 소설 <헬프>

출연/비올라 데이비스, 엠마 스톤, 옥타비아 스펜서,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제시카 차스테인, 마이클 보겔, 앨리슨 재니, 시시 스페이식

촬영/스티븐 골드블랫, 편집/휴즈 원본, 음악/토머스 뉴먼


제작사/터치스톤 픽처스, 드림웍스 픽처스

배급사/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모션 픽쳐스

제작비/2500만 달러, 수익/2억 1660만 달러



< 헬프 > 줄거리


1963년 미국 남부 미시시피 잭슨, 흑인 가정부는 백인 주인과 화장실도 같이 쓸 수 없었습니다. 아무도 가정부의 삶에 대해 묻지도 않았습니다. 그녀가 책을 쓰기 전까지는!

돈 많은 남자와 결혼해 정원과 가정부가 딸린 집의 안주인이 되는 게 최고의 삶이라 여기는 친구들과 달리 대학 졸업 후 작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지역 신문사에 취직한 '스키터'(엠마 스톤). 살림 정보 칼럼의 대필을 맡게 된 그녀는 베테랑가정부 '에이빌린'(바이올라 데이비스)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다른 인생은 꿈꿔보지도 못한 채 가정부가 되어 17명의 백인 아이를 헌신적으로 돌봤지만 정작 자신의 아들은 사고로 잃은 '에이빌린', '스키터'에게 살림 노하우를 알려주던 그녀는 어느 누구도 관심 갖지 않았던 자신과 흑인 가정부들의 인생을 책으로 써보자는 위험한 제안을 받게 됩니다. 그녀들의 용기있는 고백은 세상을 발칵 뒤집을 만한 책을 탄생시키는데...







< 헬프 > 포인트 1 :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기록


감동 드라마 < 헬프 >는 개봉 후 각종 언론의 극찬과 관객들의 폭발적인 입소문에 힘입어 할리우드에 최고 흥행 이변을 일으킨 화제작입니다. 개봉 첫 주 제작비 전액을 회수한 것은 물론 3주 연속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습니다. 제작비 대비 6배에 달하는 흥행수익을 내며 거침없는 흥행 기록을 세웠습니다.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매우 흥미롭게 다룬 영화! 감동적인 비주얼과 최고의 캐스팅을 통해 진실한 삶에 대해 이야기한다!"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들의 완벽한 연기 앙상블, 신선하다!" "훌륭한 캐스팅과 군더더기 없는 시나리오, 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서에 꼭 맞게 만들어진 영화!" 등 쏟아지는 호평으로 헐리우드에 새로운 신드롬을 일으켰습니다.



< 헬프 > 포인트 2 : 진정한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는 메시지


< 헬프 >는 흑인 가정부와 친구가 된 '스키터'가 그녀들의 인생을 책으로 옮기면서 시작된 유쾌한 반란, 세상을 바꾸는 용기있는 고백을 그린 감동 드라마입니다. 원작소설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과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합니다. < 헬프 >는 남들과 똑같은 평범한 인생을 살고 싶지 않은 작가 지망생과 가정부 외에 다른 인생은 꿈꿔보지도 못한 흑인 가정부의 편견을 초월한 우정과 용기 있는 고백이 만들어낸 가슴 뜨거운 드라마를 통해 세계 각국의 독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테일러 테이트 감독과의 오랜 인연으로 영화화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한 그녀는 원작의 진실된 메시지가 스크린으로 고스란히 옮겨지는데 일조했습니다. 세계 각국을 사로잡은 원작의 매력에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영화적 재미까지 더한 < 헬프 >. 웃음과 감동, 희망과 용기까지 필요한 당신이라면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 헬프 > 포인트 3 : 살아숨쉬는 여성 캐릭터들, 그리고 여성 배우들의 총출동


< 헬프 >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헐리우드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타들과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캐스팅, 그리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살아 숨쉰다는 점입니다. 영화계와 패션계를 사로잡은 라이징 스타 엠마스톤, 오스카 여우조연상 후보로 할리우드 최고 연기파 배우 바이올라 데이비스, 독보적인 존재감을 가진 옥타비아 스펜서, 제시카 차스테인까지 헐리우드 여성 파워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힘으로 영화는 유쾌하고 희망찬 메시지, 그리고 살아 숨쉬는 여성 캐릭터들로 영화를 알차게 채울 수 있었습니다.



넌 친절하고, 똑똑하고, 소중한 사람이야


세상을 바꾸는 용기 * 헬프





댓글